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 9 소개

by 저푸른바다 2023. 8. 19.

반응형

여름이 되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바다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그렇지만 태안까지 가서 바다만 보고 오는 것은 쫌 아쉬울듯 한데요, ?바다와 숲, 공룡과 식물,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태안은 여름 여행지로 최적의 선택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태안 가볼만한곳 9곳에 대 알아보겠습니다.

 

 

태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9
'

 

아래 태안관광정보센터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taeantravel.com/

 

태안관광정보센터

여행코스, 테마여행, 농촌체험, 바다낚시, 이색체험,안면도 펜션, 숙박

www.taeantravel.com

 

 

목차

     

    태안 가볼만한곳 9곳

    1.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은 태안의 안면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5km에 이르는 백사장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해변에는 할배바위와 할매바위라는 두 개의 바위가 있으며, 그 너머로 보이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많이 피어 있어 꽃지라는 이름을 얻은 만큼 여기저기 아름다운 스팟들이 많습니다. 꽃지해수욕장의 낙조는 매우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진가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이곳에 모여듭니다.

     

    2.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은 ‘푸른 눈의 한국인’ 이라고 불리우는 민병갈 설립자가 약 40년동안 정성껏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입니다. 기존에는 보전을 목적으로 전문가, 후원회원 등으로 입장을 제한하다가 2009년 일부 지역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은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숲의 조화가 뛰어납니다. 수목원 내에는 목련의 종류가 매우 많으며,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3. 태안해안 국립공원

    태안해안 국립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해안선만으로 이루어진 국립공원입니다. 태안해안 국립공원은 총 326㎢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72%가 바다입니다. 태안해안 국립공원은 다양한 해변과 섬, 바위, 갯벌 등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태안해안 국립공원에서는 해수욕, 낚시, 캠핑, 트래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도에 있는 소나무 숲으로, 삼림욕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약 1,000여 그루의 소나무와 200여 종의 식물들이 자라고 있으며, 산책로와 캠핑장, 숙박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는 새소리와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5. 밧개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자동차로 10여분 정도 거리에 있는 해변입니다. 밧개해수욕장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해변이지만, 그 규모도 제법 크고, 물이 깨끗하고 해변이 완만해서 남녀노소 해수욕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약 3.4km의 해변을 가지고 있고 규사모래로 되어 있습니다. 진입로 주변에는 민박집이 많고, 민박집과 해변의 사이에 소나무숲이 있어 시원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만리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은 모래사장의 경사도와 수심이 낮아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변 뒤쪽으로 소나무숲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삼림욕을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해수욕장에서는 해양스포츠와 갯낚시 등 해수욕 외에도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 내에 있는 식물원에서는 7,000여 종의 각종 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7.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2011년 개관하여 지금까지 약 170만명이 방문한 태안을 대표하는 박물관입니다. 티라노사우르스의 알, 스피아노사우르스의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다양한 공룡 화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는 화석 외에도 AR/VR 체험관을 통해서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린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추천드립니다.

     

    8. 청산수목원

    청산수목원은 태안의 남면에 위치한 작은 공원으로 다양한 식물들이 있습니다. 청산수목원의 장점은 강아지와 동반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포토스팟이 여러곳이 있어서 사진찍기에 좋습니다. 청산수목원의 단점은 가격이 인당 9,000원인데, 규모가 그정도 가치는 안되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9. 백화산

    백화산은 산봉우리에 덮인 모습이 하얀 천을 씌운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백화산의 높이는 284m 높지 않은 산이고, 정상에서는 태안의 전경과 서해의 바다를 한눈에 있습니다. 백화산은 태안의 상징적인 산으로, 매년 4월에는 백화산 축제가 열립니다. 백화산 축제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합니다. 백화산은 등산로가 정비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