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비프음에 따른 해결방법

by 저푸른바다 2023. 4. 26.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비프음에 따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는 부팅할 때 하드웨어의 상태를 점검하고 정상적인지 판단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컴퓨터에서 소리를 내며

문제가 없다면 한 번 또는 두 번의 짧은소리가 나고 윈도로 로딩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비프음의 횟수가 달라지거나 패턴도 바뀌고 길게 울리기도 합니다 비프음은 바이오스라고 하는 시스템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대표적인 바이오스 종 비프음의 의미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AMI 바이오스

AMI 바이오스는 American Megatrends inc라는 회사에서 만든 바이오스로 많은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짧게 1번:메모리 오류

-짧게 2번:메모리 오류

-짧게 3번:메모리 오류

-짧게 4번:클럭/타이머 ic 또는 메모리 뱅크 1 오류

-짧게 5번:cpu오류

-짧게 6번:키보드 마우스 오류

-짧게 7번:cpu, 메인보드 오류

-짧게 8번:그래픽카드 오류

-짧게 9번:메인보드 오류

-짧게 10번:메인보드 오류

-짧게 11번:cpu오류

-길게 1번 짧게 2번:비디오 bios rom 오류

-길게 1번 짧게 3번:메모리 오류

-길게 1번 짧게8번:그래픽카드 오류

해결방법

- 메모리 오류의 경우  슬롯과 모듈을 청소하고 재결합합니다, 메모리 모듈이 여러 개라면 하나씩 교체해 가며

문제가 있는 모듈을 찾고 손상이 되었다면 새로 구매해서 교체해야 합니다.

- 클럭 타이머 ic의 경우 메인보드 교체

-cpu오류의 경우 cpu쿨러와 팬을 청소하고 cpu와 소켓의 접속 상태를 확인하고 재 장착 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오류의 경우 케이블을 확인하고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그래픽 카드 오류의 경우 슬롯과 칩을 청소하고 재 장착합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재설치합니다

-비디오 bios rom 오류의 경우에는 그래픽카드를 교체해해야 합니다

 

 

Award Bios

award BIos의 부팅음은 AMI Bios와는 달리 부팅음의 횟수와 길이로 문제의 원을 알려줍니다

-길게 1번 짧게 2번:그래픽카드 오류

-반복: 메모리오류

-길게 1번 짧게 3번 : 그래픽오류

-높은음 반복: cpu 오류 (과열)

-높은음 낮은음 반복:cpu오류(접촉, 손상, 과열)

 

해결방법

위의 부팅음이 나는 경구에는 접촉 불량 합선 케이블 손상등을 확인하고 재설치하거나 청소 케이블 교체를 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부품교체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