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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곡소사선에 대해 알아볼께요
대곡소사선은 서행선의 일부로 소사역과 대곡역까지 연결된 노선입니다 대곡역에서는 경의중앙선을 공유하여 일산역까지 연장 운행되고 이노선은 23년 6월경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일산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대곡소사선 노선도
다른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집니다
일산에서는 부천 시흥 안산등 서해안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집니다.소사역에서 1호선 부천종합운동작역에서 7호선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김포 도시철도등 다양한 노선과 환승할 수 있고 서해선은 화물열차도 운행할 수 있어서 서해 쪽의 각종 물자들이 서울을 통과하지 않고 우회해서 파주 방면으로 갈수도 있어요
또한 마곡나루역으로의 출퇴근이 단축돼요 .현재는 경의중앙선을 타고 홍대입구에서 9호선으로 환승해야 가능하지만
대곡소사선이 개통되면 약 30분정도의 시간이 절약됩니다
일산의 부동산 가치가 상승합니다
대곡소사선은 일산지역의 교통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노선이에요. 특히 대곡역은 3호선과 경의중앙선 , 서해선을 만나는 허브역으로 역세권 주변의 아파트나 상가등의 부동산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풍산 백마 일산역등 기존 경의중앙선 역들도 서해선과 직결되면서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도 있지요
이것으로 대곡소사선이 일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