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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보일러의 에러코드 해결방법

by 저푸른바다 2023.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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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에 꼭 필요한 게 있다면 보일러죠. 하지만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에러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린나이보일러 에러증상은 실내 온도 조절기에 액정 표시부에 숫자가 깜빡거리면서 에러를 표시합니다.

숫자는 에러의 원인과 종류를 나타내는 코드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에러 코드와 증상

  • 02: 반복 리셋 이상.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아보고, 동일 증상이 계속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자.
  • 07: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수 버튼을 눌러 재가동하자.
  • 11: 점화되지 않음. 가스 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난방을 끈 후 다시 가동하자.
  • 12: 도중 실화. 가스 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고, 가스 공급처에 점검을 요청하자.
  • 14: 안전 회로 이상 / 과열 방지 장치. 보일러 사용을 잠시 멈추고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자.
  • 15: 물 순환 이상.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하고, 난방 배관의 동결 여부도 점검하자.
  • 16: 과열 검지. 각방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난방 배관 내의 공기를 빼주자.
  • 17: 누수 검지. 보일러 또는 난방 배관 분배기의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전원을 끈 후 다시 꽂아 재가동하자.
  • 19: 배기 온도 고온 이상.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을 끈 후 재가동하고, 동일 증상이 계속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자.
  • 20~36, 38~99: 전자변 이상, 통신 이상, 써미스터 이상, 수위 이상, 가스 경보기 이상, 배기구 막힘 검지 등. 모두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고 난방 방법을 온돌난방으로 변경하자.
  •  

린나이 보일러의 에러 증상은 자가 진단과 조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하다. 따라서 에러 코드를 확인한 후 적절한 조치를 하고,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린나이 서비스 센터 3에 연락하여 안전하게 수리받도록 하자.